모바일 메뉴 닫기
 

본부장 인사말

충남대학교 정보화본부 는 학생 교육 및 실습 지원, 교수 및 대학원생의 연구 지원,
 대학행정업무의 정보처리 지원 그리고 지역사회 정보화 지원을 목적으로 1978년 3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정보화본부장

이러한 설립목적에 따라 정보화본부는 충남대학교의 정보화를 추진하는 핵심기관으로서 교육·연구 인프라의 첨단화와 학교 행정의 효율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보화본부의 초고속정보통신망은 학내외를 연결하는 관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각종 인터넷 보안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함으로써, 안전한 전산망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행정 서비스를 위해서는 각종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통합한 통합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전자문서시스템을 도입하여, 학교 구성원들에게 교내외에서 전산망을 통하여 각종 행정 및 민원업무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첨단 정보화 인력양성을 위해서 정보교육센터를 설치하고 교육을 위한 강의실과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내구성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PC 관리, 소프트웨어 설치 지원 등을 지원하는 8282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정보화본부에서는 급속도로 발전하는 IT 신기술을 도입하고 구성원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해서, 학내의 정보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