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정보화본부 소식

차세대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 오픈
차세대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 오픈
작성자 정보화본부
조회수 2546 등록일 2022.06.16


차세대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 오픈 추진



차세대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 오픈 추진


정보화본부에서는 전용브라우저 사용 등에 따른 불편 등을 해소하고 학사‧행정업무의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차세대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을 2022년 3월 14일 오픈


  

  

주요내용


정보화본부에서는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학사·행정 업무의 서비스를 개편해 대학 구성원에게 맞춤형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을 2022년 3월 14일 오픈하였다.


이번에 오픈한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에는 학사행정시스템, 포탈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대량메일・설문조사 시스템, 전자출결시스템 고도화 등 학내 구성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학사ㆍ행정 업무의 주요 기능이 구축됐다.


과거 정보화본부에서 운영하던 (구)포털/통합정보시스템은 전용 브라우저로만 접속할 수 있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정보화본부는 지난해 1월부터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 개발을 추진해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은 HTML5기반의 웹표준 프레임 워크를 적용함으로써 웹 호환성 기능을 강화했으며, 기존에 사용됐던 전용 브라우저와 플러그인의 별도 설치 없이도 다양한 OS와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재학생들의 가장 큰 고충인 수강신청 시스템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운영환경 도입을 통해 중복/다중 접속 차단 기능, 매크로 방지와 부하분산을 위한 순번 대기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수강신청 서비스의 속도와 안정성을 강화했다.


정보화본부에서는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 오픈이후 지속적으로 설문조사 등 대학 구성원의 의견을 수집하여 추가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스템의 완성도와 이용자 편리성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주요 개선 사항


① 맞춤형 포털시스템 구축


□ 재구축 이전


□ 재구축 이후


② 차세대 지능형 통합정보시스템 업무 화면


□ 재구축 이전


□ 재구축 이후


③ 모바일서비스 고도화


□ 재구축 이전


□ 재구축 이후


④ 웹호환성 기능 강화 (전용브라우저 제거) 



⑤ 수강청 서비스 안정적 지원


❍ 공정하고 안정적인 수강신청을 위해 중복/다중 접속 차단


❍ 매크로 방지와 부하 분산을 위한 순번대기 솔루션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