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소개

충남대학교특허법무대학원은 과학기술의 본산인 대덕연구단지, 특허법원, 그리고 특허청, 국제특허연수원 등과 함께 첨단벤처산업단지인 대덕벨리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서 최우수 강사진의 초빙, 지적재산권 전문인력 유치, 교육받은 전문인력의 배치 등에 최적의 지리적 여건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적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전에는 고등법원 등 각종 법원과 검찰청, 제3정부청사, 삼군본부와 군법원 등 법관련 기관이 집중위치하고 있어 법전문인력의 교육여건도 최적의 여건을 갖춘 것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건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충남대학교 특허법무대학원에서는 특허법무전공과정과 일반법무전공과정을 개설하여,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서 해당분야 전문인력들이 상호관심사를 논의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가와 지역사회, 그리고 국제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양성과 재교육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첨단 지식정보화사회속에서 우리 특허법무대학원과 함께 끊임없는 창조적 노력으로 높은 가치를 창출하면서 시대를 선도하고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하실분들은 충남대학교 특허법무대학원으로 진학하시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