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2021학년도 2학기 지도교수 신청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지도교수 신청 안내
작성자 특허법무대학원
조회수 662 등록일 2021.09.03

0. 일반안내

 

- 지도교수 제청은 논문졸업희망자 무논문 졸업 희망자 모두에게 필요한 절차입니다.

- 석사재학 2학기에는 지도교수를 제청하는 것을 권장드리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특히 논문졸업자의 경우 논문을 지도해 주실 교수님을 미리 접촉하여 지도를 받는 것이 학생 여러분에게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 그러나 현실적으로 아직 논문주제를 정하지 못한 경우도 있으실 것이고, 아직 교수님들을 잘 몰라서 제청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또한 무논문으로 졸업하실 분들은 급하게 지도교수 제청이 필요하지 않기도 합니다. 

- 따라서 반드시 2학기에 지도교수 제청을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 그러나 적어도 졸업학기 즉, 4학기째 되는 학생 여러분은 반드시 지도교수 제청을 해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2학기에 지도교수 제청을 권장드리지만, 여의치 않다면 적어도 졸업학기까지는 지도교수를 제청하셔야 합니다. 

 

이하부터는 공지 형식의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일반 안내사항을 잘 참조하여 아래 안내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1학기 이상 이수한 누구나 

 

 

2. 신청기간 

 

- 2021. 9. 6.(월) ~ 9. 17.(금) 까지

 

 

 

 

3. 신청방법

 

- 붙임의 양식을 작성하여 lawschool@cnu.ac.kr로 제출

-이메일제목양식( 학번_성명_지도교수신청서)

* 지도교수님 도장의 경우 교수님께서 직접 날인해주시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학과사무실로 가서 날인받으라고 하시는 경우가 있는 등 해당 지도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니 교수님의 지시대로 절차를 이행하시면 됩니다. 

 

 

4. 기타 

 

- 지도교수님은 앞서 설명드렸듯이 본인의 연구주제에 따라 자율적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가급적 지도교수님에게 제청을 드릴 때는 생각하고 있는 논문의 대략적 개요나 적어도 논문주제 정도는 가지고 만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이번 학기가 수료학기인 학생들은 아직 지도교수 제청이 되어있지 않다면 이번에 꼭 지도교수님을 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전화로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 042 - 821- 8507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