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SCP 선도협력학교 게시판

4월 29일, 19개 SCP 선도협력학교 중 고등학교 5개교 협약 체결
4월 29일, 19개 SCP 선도협력학교 중 고등학교 5개교 협약 체결
작성자 사범대학
조회수 1538 등록일 2021.05.02

  

우리 사범대학의 주관으로 학교와 대학의 파트너쉽(School-College Partnership)을 기초로 19개 학교와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29일에는 대전둔산여고, 대전제일고, 지족고, 소담고,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와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날 협약식에는 김기수 교학부총장, 사범대학 최유현 학장,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이승표 교육정책국장, 그리고 5개 선도협력학교 교장, 사범대학 학과장이 참여하였다. 

박용한 부학장의 사회로 시작된 협약식 순서는 참석자 소개, 선도협력학교 소개, 인사말, 축사, 협약서 서명 및 기념 촬영, 현판 전달식, SCP선도협력학교 프로그램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SCP 선도협력학교 제도는 사범대학생들의 창조적 실무역량을 증진시키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기회와 역량을 키워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즉 충남대 사범대학에서는 교육 인프라와 인적 자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협력 학교에 지원하고, 협력 학교에서는 사범대학생들에게 교육봉사·교육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교육의 실무경험을 사범대학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최유현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장은 ‘학교의 실질적 요구에 맞추어 상호 협의 하에 기획된 자율적·능동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교사양성대학과 현장 학교와의 선도적인 협력 모델로 발전시키겠다’고 하였다. 


※사진 문의 042-821-8093 


기사링크:http://www.newstnt.com/news/articleView.html?idxno=76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