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홍보

DSC 지역혁신플랫폼-㈜시스메이트, 업무협약 체결
DSC 지역혁신플랫폼-㈜시스메이트,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모빌리티ICT사업본부
조회수 275 등록일 2022.11.18
DSC 지역혁신플랫폼-㈜시스메이트, 업무협약 체결

ICT 분야 혁신 인재양성을 위해 상호협력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제고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도 진행

 

충남대학교가 총괄대학으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DSC 지역혁신플랫폼이 네트워크 유·무선통신 유망기업 ㈜시스메이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DSC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ICT사업본부와 ㈜시스메이트는 11월 18일, 안재민 본부장과 최건호 전무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메이트 본사에서 지역 착근 위한 혁신 인재 양성 및 지역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RIS 참여대학 학생 대상 현장실무 경험 기회 제공 ▲ICT 관련 실무지식 배양을 위한 협업 등 공동의 보조를 맞춘다.

이날 협약식 이후에는 ㈜시스메이트 기업탐방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 DSC 지역혁신플랫폼 참여대학 대학생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기업탐방에서 ㈜시스메이트는 참여 학생들에게 현장 견학 및 선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안재민 모빌리티ICT사업본부장은 “㈜시스메이트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한 지역인재들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지역 청년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청년인구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은 지자체와 대학, 기업, 지역혁신기관 등이 함께 양성한 지역인재가 지역에서 취업과 창업을 통해 정주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대형 국책사업으로, 5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 3,436억 원이 투입된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