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공지

2020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0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신소재공학과
조회수 841 등록일 2020.05.07
이메일

1. 신청대상 2020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2019학년도 후기 졸업(2020.08.25.)을 목적으로 계절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학사운영규정 제42조 제1호에 의거 2020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에 한함


2. 수업기간(3,15)2020.07.03.() ~ 2020.07.23.([····]


3. 수강신청 및 취소

 신청기간2020.05.12.() 09:30 ~ 2020.05.14.() 18:00 [3일간]

 수강 변경 및 취소2020.05.20.() 09:30 ~2020.05.22.() 18:00 [3일간]

 신청학점 6학점 이내 

 신청방법 정기학기와 동일(통합정보시스템 또는 모바일)


  ①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로그인➜ 학사행정수강신청 

 ②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http://m.cnu.ac.kr/app/course/index.html

 ③ play 스토어에서 충남대 모바일 수강신청앱을 다운로드

 수강신청 제한 과목 : 8강좌

사회봉사(2)(10384-00), 백마인턴십-1(10896-00), 백마인턴십-2(10897-00), 백마인턴십-3(10898-00)백마인턴십-1(10916-00), 백마인턴십-2(10917-00), 백마인턴십-3(10918-00),백마인턴십-4(10919-00)

 

4. 수강편람조회 및 강의계획서 열람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 수강편람(로그인생략)


5. 수업시간50분수업 10분 휴식으로 월금 동일하게 운영 

 교시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8교시

9교시

시 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6. (폐지과목재이수 신청 

 신청기간: 2020.05.22.() 09:30 ~ 2020.06.01.() 18:00

 신청절차 정규학기와 동일(통합정보시스템)

 신청방법 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수강관리지재이수 

 신청을 클릭 후 학생이 수강 신청한 과목으로 재이수처리

 - 재이수 자격제한 06학년도 이후 입학자(편입학자포함부터는 C+이하 교과목에 대하여 

 재이수 할 수 있음<05학년도 이전 입학자(편입학자 포)는 성적에 관계없이 재이수 가능>

 

재이수 성적 상한제 시행 

 2018학년도 입학자(2018학년도 교육과정 적용자) 부터는 재이수 시 취득할 수 있는 성적은 A까지로 제한 됨.


  2020학년도 제1학기 현재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재이수 수강신청은 불가함


7. 폐강과목 결정 

 . 1차 폐강: 2020.05.15.(⇒ 수강변경2020.05.18.() ~ 2020.05.19.()[방문신청] 

 . 2차 폐강2020.06.05.()  수강변경: 2020.06.08.() ~ 2020.06.09.()[방문신청]

 . 3차 폐강2020.06.16.() ⇒ 수강변경2020.06.17.()[방문신청]

  폐강기준강좌별 최저 수강인원은 전공 20명 미만전공이외의 교과목 등은

 30명 미만인 경우 폐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폐강절차 수강신청 변경원 제출 시 담당교수 확인 득한 후 학사지원과로 방문신청

  폐강 및 취소 과목 환불 계좌 입력 방법 http://portal.cnu.ac.kr/ 로그인통합정

 시스템학사행정신상정보/개인설정기타정보환불계좌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저장 (수강신청전까지 확)


8. 수강료 납부

 수강료

  ◦ 이론 및 실험실습과목(학점당): 23,000 

 ◦ 체능 실기과목(시간당): 23,000

 ◦ 실험실습실기 재료가 필요한 과목수강료에 포함하지 않고 수강학생이 개별 준비하도록 함.(개설학과에 문의바람)

  고지서출력http://portal.cnu.ac.kr/로그인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장학/록 고지서출력(계절학기)

 납부기간2020.05.28.() 09:30 ~ 2020.06.01.() 16:00 

 납부장소하나은행 전 지점

 납부방법 

 ◦ 하나은행 창구 통해 가상계좌 납부

  ◦ 전자금융서비스(인터넷뱅킹폰뱅킹은행ATM) 이용 가상계좌로 납부(이체)

 ※ 제휴ATM(나이스현금지급기편의점대형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ATM )은 입금불가

 ◦ 현금 납부만 가능(카드 납부 불가) : 납부자확인 기간 지연수수료 추가납부 

 ◦ 납부계좌는 학생당 1개의 가상계좌로 부여됨수강료 납부기간에 두 과목 수강신청자가 

  한 과목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우선 두 과목 수강료 합계 금액으로 수강료를 납부하고취소기간에 따라 환불함

 ◦ 유의사항수강료를 납부기간에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강신청이 자동 무효 처리됨

 이후에 수강신청은 불가하므로 반드시 납부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할 것.


9. 수강신청 취소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  로그인  학생수강서비스 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취소수강과목선택취소신청버튼 클릭 


구 분

취소기간

환불금액

비고

개강 전 취소

2020.06.12.() ~ 06.15.()

전액환불


개강 후 취소

2020.07.08.() ~ 07.09.()

수강료의 2/3환불

총 수업시간 1/3경과전

2020.07.10.() ~ 07.13.()

수강료의 1/2환불

총 수업시간 1/2경과전

2020.07.13.() 18:00 이후 

취소 및 환불 불가




10. 성적발표 : 2020.07.30.() 14:00 이후


※ 자세한 내용은 붙임파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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