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장 길병옥

평화안보대학원장 길병옥

Kihl, Byung-ok
Dean of Graduateschool of Peace and Security Studies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여러분 반갑습니다.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대학원은 국가와 사회가 요구하는 평화와 안보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주목적으로 2002년에 설립된 전국에서 유일한 교육·연구기관입니다. 석사학위과정으로는 국제학, 군사학, 과학수사학, 안전과학 분야가 있으며, 박사학위과정으로는 국제지역학과 과학수사학 분야가 있습니다. 그리고 공개과정으로는 최고위정책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본 대학원은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우수한 교수진을 구비하고 평화안보와 안전 및 과학수사에 특화된 최고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산·학·연·관·군의 연계체제를 구축하여 시너지효과를 거두었을 뿐만아니라 수준 높은 고급인재를 배출함으로써 졸업생들 간에 유대감은 물론, 동문으로서의 자부심 또한 대단합니다. 성취 수준이 높은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에서 여러분의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제12대 원장으로서 교수, 학생, 직원이 삼위일체가 되어 활기차고 건강한 캠퍼스를 만들고, 상호협력을 통해 삼자가 모두 만족하는 대학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다시 한번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을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장 길병옥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