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단장인사말

컨텐츠 준비중입니다.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이 영 석

충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회학은 사회과학의 기초학문으로서 복잡한 현대사회의 구조와 변동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지식을 생산하고 교육합니다. 사회학은 사회를 이루는 다양한 집단들과 그 속에서 이어지는 사회구성원들의 삶 같은 것들을 다루고, 글로벌화가 자본주의 경제와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다루며, 여성문제, 생태 및 환경문제, 인권문제 같은 인류의 중요한 문제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이런 주제들을 다루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일 뿐만 아니라, 사회 각계의 지도자가 될 소양을 다지는 일이기도 합니다.

충남대학교는 충청지역의 거점국립대학교로서 우수한 교수진과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학과 교수님들은 사회학의 중요한 영역들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와 봉사활동을 하고 계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에서도 열정적이십니다.

충남대학교 사회학과에서 충실하게 학창시절을 보내게 되면 매우 다양한 진로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본인이 노력하기에 따라서 인문, 사회, 법정, 또는 경상계 출신 인재들이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다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계로 진출한 사회학과 졸업생들은 거의 예외 없이 사회학을 공부한 것이 세상을 이해하는 데나 세상을 살아가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