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원장인사말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장 강대석

글로벌 역량과 윤리의식을 갖춘 전문인력양성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상대학장 강 대 석

Kang, Dae-Seok
Dean of College of Economics and Management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충남대학교는 대한민국의 중심인 대전에 위치하고 있는 중부권 최고의 거점국립대학입니다. 대덕연구개발특구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그리고 세종시에 인접해 있는 지리적 장점을 이용하여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생산적인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경쟁력을 있는 명문대학입니다.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은 1958년 문리과대학 경상학과로 출발하여 1979년 경상대학으로 개편되었습니다. 현재 경제학과, 경영학부, 무역학과, 아시아비즈니스국제학과 등 4개 학과(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400명의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은 글로벌 역량과 윤리의식을 갖춘 전문인력양성 이라는 미션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Top 20 경상대학이라는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교수와 학생 모두의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연구재단의 2006년 BK21사업, 2012년의 SSK사업, 2013년의 BK21+사업, 2014년의 CK사업에 참여하였으며, 기업가정신센터는 발전기금을 토대로 학생의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강의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상대학 부설 경영경제연구소는 한국 연구재단의 중점 연구소로 선정된 바 있으며, 논문집 ‘경영경제연구’ 는 최근 학술등재후보지로 승격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단과대학내에 국제교류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해온 결과로 매우 다양하고 활발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50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진행한 경상대학 건물 리모델링 공사가 완공되어 토론과 발표를 중시하는 교육에 적합한 깨끗한 교육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박희원 라이언 컴텍 회장과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이 희사한 우림홀과 김정규홀과 같은 훌륭한 교육 및 연구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훌륭한 하드웨어에 기반하여, 최근 거세게 몰아치는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다양한 산업 환경 변화의 흐름에서 다양한 대안 미래(alternative futures)를 창조할 수 있는 교육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경상대학의 모든 교직원과 학생은 하나의 마음으로 이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