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충북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충남대학교 영어영문학과
  • 영미문학 및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통해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
  • 소수정예로 운영되는 원어민교수의 영어회화 및 영작문 강의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

영어영문학과의 목표는 영어에 대한 언어학적 지식과 더불어 영미문학 및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통해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것이다. 학생들이 인성, 지성, 전문성을 겸비할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학과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영어영문학과의 교육과정은 영미문학, 영어학, 영어교육, 영한통번역, 실용영어 등 여러 분야의 과목들로 균형 있게 편성되어 있으며, 각 교과목들을 학문 분야별, 시대별, 장르별로 제공한다.

또한 소수정예로 운영되는 원어민교수의 영어회화 및 영작문 강의를 통해 영어의 의미, 구조, 어휘, 발음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국제교류본부를 통한 해외교환학생, 해외어학연수, 해외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졸업 후 학생들은 교육, 행정, 언론, 문화, 무역, 금융, 통번역 등 영어를 필요로 하는 모든 분야에 진출할 수 있으며, 국내외 기업 및 공공기관 취업, 일반/교육대학원 진학, 유학 등 많은 선택의 문이 열려있다.

핵심목표

충북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핵심목표 - 우수한 교육환경 제공 (인성, 지성, 전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