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ep 1.
자료수집
- 정보화본부 협의
- 메인이미지 확보 및 메뉴 구성
- 메뉴 별 콘텐츠 수집
-
step 2.
템플릿 선정
- 메인화면에서 템플릿 시안 검토 (디자인시안/샘플사이트 검토)
- 메인 콘텐츠 예시 검토 후 변경 필요 시 변경 여부 체크
- 예제 콘텐츠와 구축 예정 홈페이지의 콘텐츠가 매칭되는지 확인
-
step 3.
홈페이지 신청
- 기관홈페이지 신청서 공문 발송
(메인화면’신청양식 다운로드’에서 한글파일 다운로드 후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정보화본부 정보화지원팀으로 공문발송)- 기관 운영자 계정을 정보통신원에서 발급하여 안내
- 메인 하단 ’기관홈페이지 신청접수’ 클릭
- '홈페이지 구축 지침'화면 확인 후 동의 버튼 클릭
- 로그인(정보화본부에서 발급한 계정) 후 신청페이지에서 신청접수 등록
- 신청접수 시에 홈페이지 구축 시 필요한 내용 첨부파일에 업로드
- 이미지변경 시 이미지파일
- 콘텐츠 변경 시 변경될 콘텐츠내용
- 기관홈페이지 신청서 공문 발송
-
step 4.
검수
- 기관 홈페이지 운영자 이메일을 통한 홈페이지 개발 주소 전달
- 기관 홈페이지 운영자의 개발사이트 검토 후 검수확인 여부 공문 발송
-
step 5.
DNS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