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RISE사업단에서 현장형 교육 모델 구축을 통한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하는‘2025-하반기 RISE사업단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교과목 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사 업 명: 2025-하반기 RISE사업단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교과목 운영
2. 운영기간: 2025학년도 2학기 및 동기 계절학기(2025. 9. ~ 2026. 2.)
3. 운영대상: 캡스톤디자인 또는 종합설계의 명칭이 포함된 2025-하반기(2학기, 동계계절학기) 개설된 정규 교과목을 수강하며, 해당 학기 재학중인 3~4학년 학생(대학원생 포함)으로 구성된 2인 이상의 팀
4. 지원내용 및 규모
구분 | 제작팀 | 비(非)제작팀 | 비고 |
소모성 재료비 지원 | 최대 500,000원 | 최대 300,000원 | - |
우수과제 지원 | - 우수과제 특허출원을 통한 지식재산 확보 지원 - 우수과제 경진대회 추가 제작비 지원 등 | 추천 및 선발 |
교과목 운영비 지원 | - 조건: 산학연 연계, 학제간 융합 및 글로벌 연계 교과 - 전문가 활용, 회의비, 기업체 현장 방문 경비 등 | 조건형 지원 |
|
|
|
구분 | 일정 | 내용 | 주체 | 제출서류 | 비고 |
1 | 2025. 8월 | · 2025-2학기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교과목 지원계획 안내 | RISE 사업단 | - | - |
2 | 2025. 9월 | · 교과목별 조 편성 및 과제 선정 | 담당교수 학생 | - | - |
· ‘학과총괄신청표’ 작성 및 제출 - 엑셀 양식 작성 후 RISE 사업단으로 제출 - 학생 정보, 조별 구성, 아이디어 등 | 학과 | 학과총괄 신청표 (excel 양식) | 학과 → RISE 사업단 (공문제출) |
· ‘과제계획서’ 작성 - 팀구성, 선정 과제 수행 목적 및 주요 내용 작성 | 학생 | 과제계획서 |
|
3 |
[물품구매 진행] 2025. 9월 ~ 11월
| · ‘물품구매신청서’ 작성 - 과제계획에 따른 필요 물품 신청 - 학생 대표 및 지도교수 서명 | 학생 | 물품구매 신청서 | 물품구매시 학생 직접 제출 (실물제출) |
·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제출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을 위한 개인정보 동의서 작성 및 수강생 개인 서명 후 제출 | 학생 | 개인정보 동의서 |
· 물품 구매 진행 및 지원 - RISE 사업단 온라인 결재 등 - 프로젝트 진행 경과 점검 - 미사용 지원비 확인 및 추가구매 신청 - 산학연 연계 증빙자료 제출 | 학생 | - | - |
5 | 2025. 11월 | · 올해의캡스톤디자인 우수팀 모집(담당교수 추천) ·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12월) | 담당교수 | 추천서 (추후공지) | 시상식 진행 |
6 | 2025. 12월 |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결과보고서 제출 - 과제수행완료에 따른 결과보고서 작성 - 학과에서 일괄 정리 후 공문으로 제출 · 학과 또는 단과대학 성과 공유 전시 · 지식재산 창출(특허출원) 지원 등 | 학생 담당교수 (학과) | 결과보고서 | 학과 → RISE사업단 (공문제출) |
5. 운영일정
6. 협조요청사항(학과)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 신청시 관련 서류를 첨부한 공문을 통한 신청
- 캡스톤디자인 홈페이지(www.cnucapstone.kr) 및 교과목 지원 관련 서식 학생 안내 및 전달
붙임 1. 2025-하반기 RISE사업단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운영 계획 안내 1부.
2.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교과목 재료비 지원 관련 서류 4부.
3. 2025-하반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학과 총괄표 1부.
4.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교과목 대학원 교육조교(TA) 관련 서류 3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