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 양성사업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사업단은 누구나 참여하고 자유롭게 연구하는 세계시민교육 플랫폼 구축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세계시민교육에 기여하는 미래인재를 양성하며, 세계시민교육 연구 거점 기능을 강화하고자 출범하였습니다. 우리 사업단에서는 이러한 비전과 목표의 성취를 위하여 교육영역에서는 세계시민교육과 연구에 최적화된 현장성과 이론 체계를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연구영역에서는 지식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채널 다양화 및 지식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우리 사업단의 소속 학과인 충남대학교 교육학과가 오랫동안 운영해온 대학원의 세부전공별 세미나와 교육연구소 등을 토대로 세계시민교육을 주제로 한 국제학술대회를 실시할 계획이며, 현재 월 1회 세계시민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술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사업단이 속한 충남대 교육학과는 대전·충남 지역에서 교육분야의 거점 학과로 매김하고 있으며, 참여 교수와 대학원생들이 교육학의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존의 교육학 연구 성과를 토대로 전공영역 간의 융·복합적인 연구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BK21 four 사업단으로서 활발한 교육과 연구 활동을 실시하여 세계수준의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 양성사업단장 박 환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