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모바일 메뉴 닫기
 

인사말

충남대학교 의학대학, 의학전문대학원장 김화중

2017.12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장

충남대학교 의학대학, 의학전문대학원장 김화중

의학발전을 선도하는
선진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장 김화중입니다.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은 1967년에 설립 인가되었고, 2017년 개교 50주년이 된 지금 중부권의 대표적인 거점 국립 의과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제 새로운 50년을 향한 힘찬 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의대는 충남대학교 교육이념인 창의 · 개발 · 봉사를 바탕으로 인류사회의 건강증진에 공헌하는 다양한 리더십을 가진 의사를 양성함을 목표로, 3가지의 교육과정 행동 목표(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의학교육, 다양성과 전문성의 토대를 제공하는 의학교육, 사회기여의 자질을 함양하는 의학교육)를 달성하기 위해 선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은 1967년에 설립 인가되었고, 2017년 개교 50주년이 된 지금 중부권의 대표적인 거점 국립 의과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제 새로운 50년을 향한 힘찬 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의대는 충남대학교 교육이념인 창의 · 개발 · 봉사를 바탕으로 인류사회의 건강증진에 공헌하는 다양한 리더십을 가진 의사를 양성함을 목표로, 3가지의 교육과정 행동 목표(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의학교육, 다양성과 전문성의 토대를 제공하는 의학교육, 사회기여의 자질을 함양하는 의학교육)를 달성하기 위해 선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 최첨단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개원을 앞두고 있어 임상실습은 물론 의학연구를 선도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근 4차 의료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인재양성이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의대는 수요자 중심의 연구와 교육을 위한 헬스케어캠퍼스 구축에 관한 미래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지역은 물론 국내 의료산업을 리드하는 인재양성 기관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는 의학교육 기관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