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특허법무대학원장 박 세 화
안녕하십니까?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박세화입니다.
우리 충남법학은 법과대학과 법학전문대학원으로 이어지면서 근대법학을 선도하고 우수한 법률가를 양성해온 자랑스런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력 있고 정도(正道)를 걷는 법조인 양성”을 위하여 성실하게 전진해온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지금도 이론과 실무에서 최고 수준의 교수진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법학전문대학원·특허법무대학원은 실력과 인성을 갖춘 훌륭한 법조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과정을 내실화하면서도 국제성과 수월성을 대외적으로도 보여줄 수 있는 특화된 전문가 양성시스템을 갖추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과제는 구성원 누구 하나만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기에, 우리 구성원 모두는 각자 진정할 역할이 무엇인지를 깨우치고 서로를 격려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는 원장으로서 국가와 사회에 대한 여러분들의 소명감과 열정을 소중히 생각하고, 전임 원장님들이 쌓아 놓은 충남법학의 전통이 더 한층 빛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충남법학이 여러분들과 언제라도 함께 할 수 있는 학문공동체가 되도록 그 한 구성원으로서 긍정적 확신을 창조하고 모든 일을 흥미롭고 가치 있게 만드는데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실현하는 기회를 갖게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