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장 김형준

4차산업혁명 시대, 경쟁력을 갖춘 공학인재양성
충남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정 현

Chung Hyun
Director of Innovation Center for Engineering Education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대내ㆍ외 경쟁력을 갖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지속적인 국가발전의 주축이 될 고급 공학인재 배출에 대한 시대적인 요구가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시대에 공학교육을 이수한 졸업생이 세계 어디에서라도 인재로서 활동할 수 있는 공학교육의 국제적 등가성 확보 노력이 절실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충남대학교 공과대학은 이러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공학 교육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실력과 역량을 갖춘 공학기술 인재 배출에 기여하기 위하여 공학교육혁신센터를 설립해 공학교육을 위한 각종 국책사업 수행 등의 제반활동과 8개 심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학교육인증제(ABEEK)시행에 있어 충남대학교 공과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는 공학교육의 나아갈 지향점을 탐색하고 실용교육 차원에서의 공학교육과정을 정립하기 위해 공학적 관점 뿐 아니라 다학제적 관점을 접목시키는 이론적, 경험적 연구 및 지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본 센터는 공학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연구 등 공학도의 창의력 배양과 글로벌 공학도 양성을 위한 활동 뿐만 아니라 공학교육인증제의 지속적 평가 및 개선의 순환을 통한 체계화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하여 공학교육의 발전이라는 사명과 긍지를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충남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정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