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2학년도 제8차, 제9차 CNU 교수법 워크숍 실시 안내
2022학년도 제8차, 제9차 CNU 교수법 워크숍 실시 안내
작성자 교수학습지원센터
조회수 1189 등록일 2022.08.18


2022학년도 제89차 CNU 교수법 워크숍 실시 안내

수업 단계별 전달력·집중력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 교수법 -


(실시간 온라인 강의 실시)


Zoom을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교수법 워크숍을 실시

(교수법 워크숍 각 3시간 참여로 인정)




  • 주요내용

대상충남대학교 교수자 선착순 150(사전 신청자만 참여 가능)

강사신현호 소장(신현호HR연구소)

온라인 워크숍 접속 링크사전 신청자에게 하루 전 별도 배부





구분

일시

주제

1

2022. 8. 22.()

14:00~17:00

□ 수업 단계별 전달력·집중력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 교수법 1

1. 프레젠테이션 개요

메타버 플랫폼의 이해

- Ground Rule / 학기초 첫 수업 오리엔테이션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 정의

프레젠테이션의 영역

프레젠테이션 기본 CONCEPT

- 1분 프레젠테이션 실습 및 피드백

- 3가지 교수(敎授유형

2. 수업 도입(INTRODUCTION) PT

수업 도입 개요

주의집중단계(ATTENTION STEP)

동기부여단계(MOTIVATION STEP)

강의개요(OVERVIEW)

프레젠테이션 3요소 수업 도입시 교수의 역할

학습자 분석-인원수연령이해력남녀의 비율 등

시작하는 법-인사요령 화두(話頭) / Attention Grabber

기타 요소-강의 장소 및 환경 효과적인 레이아웃

2

2022. 8. 23.()

14:00~17:00

□ 수업 단계별 전달력·집중력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 교수법 2

3. 수업 전개(BODY)PT

수업 전개 개요

주요 학습방법 개관

학습동기 유발 및 유지 기법

학습효과 촉진 향상 기법

강의식교육 vs. 참여식교육성인교육의 방법

내용 전개의 6대원칙

학습방법 개관 강의토의사례연구역할연기실습

장점문제점포인트 학습방법의 적용

시간설정과 시간배분 학습주의도 커브 유머 사용법

기타 요소 피해야 할 테마 교탁사용법 판서요령

교수가 범할 수 있는 10대 실수

수업 중 문제행동 다루기

4. 수업 종결(CONCLUSION)PT

수업 종결 개요

요약(SUMMARY)

재동기부여(REMOTIVATION)

결어(CLOSURE)

마무리 하는 법

※ 상기 일정 및 내용은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운영 방법 및 추진 일정

사전신청 기한: 2022. 8. 21.() 23:00 까지

사전신청 방법온라인 링크(https://naver.me/5DbxRwFj)를 통해 사전 신청(선착순 150)

운영방법Zoom을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교수법 워크숍을 실시사전 신청자에게 Zoom 접속 링크를 제공하여 실시간으로 온라인 강의에 참여하고 참여 후 참여후기(소감 및 수업 활용 계획)를 기한내 제출할 시 교원업적 평가 및 교육연구학생지도비 지급 기준 중 교육영역 교수법 워크숍 각 3시간 참여로 인정

※ 참여 실적 승인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2022. 9. 6.(이후 개인별 확인 가능

참여후기 작성 기한: 2022. 9. 1.() 23:00 까지

※ 9. 2.(부터 작성한 내용은 워크숍 참여 실적으로 인정 불가

참여후기(50자 이상작성

- 1탄 참여후기https://naver.me/xbLWlfI2

- 2탄 참여후기https://naver.me/5RRmskKu

※ 1, 2탄 모두 참여하였을 경우각각 참여후기를 작성하여야만 워크숍별 실적 인정

참여특전교원 업적평가 및 교육·연구·학생지도비 지급 기준 중 교육영역-교수학습지원센터 교수지원 프로그램 이수 및 적용에 교수법 워크숍 각 3시간 참여 실적 인정

문의교수학습지원센터(042-821-6235, cnuctl@cnu.ac.kr)





  • 홍보자료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