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교육혁신센터
- Home
- 디지털교육혁신센터
- 이러닝지원
- 이러닝콘텐츠 개발
강의유형
100% 사이버 강의
- 기초교양교육원 스튜디오에서 촬영 및 자체 제작한 강의 콘텐츠를 통해 수업시간 모두를 사이버캠퍼스에서 100%사이버로 진행하는 강의
- 강의 콘텐츠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 구성
- 공지사항, 강의실, 토론, 과제제출, 자료실 등을 이용한 학습자와의 상호작용 극대화
Blended-Learning 강의
- 수업시간의 일부는 사이버캠퍼스를 통해 사이버강의로 진행하고 잔여시간은 e-강의실에서 진행하는 강의
- 온라인 수업에서 사이버캠퍼스를 통해 “선행학습” 유도 및 오프라인 수업에서는 학습내용, 토론 등의 학습진행
3학점 강의 시간 비율
- 사이버(1시간) + e-강의실(2시간)
- 사이버(1.5시간) + e-강의실(1.5시간)
- 사이버(2시간) + e-강의실(1시간)
2학점 강의 시간 비율
- 사이버(1시간) + e-강의실(1시간)
- e-강의실 강의와 사이버 강의를 격주로 진행
이러닝 강의(사이버캠퍼스) 활용사례
100% 사이버강의
- 토론이나 학습자의 과제 등이 학습의 중심이 되는 과목
-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로 구성된 효과적인 컨텐츠가 준비된 경우
- 기타 과목의 특성이나 주된 수업 방법이 상호작용 위주의 경우
Blended-Learning 강의
- 학습 내용은 강의실에서 전달, 토론과 대화는 사이버 공간에서 진행
- 반대로 수업은 인터넷에서 하고 강의실에서는 토론 결과를 진행
- 이론 학습은 인터넷으로 공부하고 실습은 강의실에서 모여서 진행
e-Class 강의(수업의 보조 활용)
- 수업시간에 미처 하지 못한 질문 해결의 장
- 복사료를 절감하는 자료 공유의 장
- File로 제출하는 자료 처리
- 이미지 등의 멀티미디어 자료 공유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과목분석(교수, 교수설계자)
- 학습/교수자 분석
- 교과분석
- 교수-학습 방법 분석
평가 및 수정(교수, 교수설계자, 웹디자이너)
시스템 접속 방법
- 별도의 ID 발급절차 없이 통합정보시스템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이버캠퍼스에 로그인하여 접속한다.
수강신청방법
- 일반과목과 동일한 방법으로 수강신청한다.
- 수강편람에 이러닝 강의 유형에 1. 온라인수업, 2. 브랜디드수업을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