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IP주소

IP Address 발급 방법
  • 학내에서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IP Address가 필요합니다.
  • 온라인상으로 IP발급을 하오니 발급방법 숙지하시고 IP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042-821-8285
  1. 충남대학교 IP Address 발급 시스템 접속 (http://ip.cnu.ac.kr)
  2. 아이디 /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합니다.

    ※ 충남대학교 포탈(홈페이지)과 같습니다.

    로그인창
  3. 왼쪽의 [IP사용신청] 클릭
    ip 사용신청
  4. 사용자 정보 및 컴퓨터 정보를 입력합니다.
    ip 사용신청 입력화면

    ※ 용도에는 IP 사용 장비(데스크탑, 노트북, 서버, 자동화기기, 기타)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자와 실사용자가 다를 경우 “(실사용자_연락처)”를 추가로 기재해 주시기 바라며, 공유기를 사용할 경우 “(공유기)”를 추가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속 / 내선번호 / 휴대전화 / E-Mail / 신청사유 / 호실은 필수입력입니다.

  5. 모든 항목을 정상 기입하시고 확인하시면 다음과 같이 IP가 자동 발급됩니다.
    ip 사용신청 정보확인
  6. [신청/승인 내역 조회]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 왼쪽의 신청/승인 내역 조회탭에서 상태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IP 발급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7. 발급받은 IP정보를 메모하고, 상단의 [IP설정방법]을 참고하여 발급받은 IP를 사용할 PC에 IP주소를 설정합니다.

    ※ 주의 : 기본게이트웨이는 할당된 IP에서 마지막자리를 1로 입력하면 됨.
    예) 사용자가 발급받은 IP주소가 168.188.X.Y라고 가정하면, 기본게이트웨이에는 168.188.X.1을 기재

    ip 사용신청 승인확인 후 상세내역 보기

    ※ 참조 : IP반환 시에는 상단 [신청/승인 내역조희 탭에 신청한 IP의 상태]에서 “IP반환신청”을 클릭하시어 반환하시기 바랍니다.

    ip 설정방법 바로가기

    ☎문의☎: 042-821-8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