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모바일 메뉴 닫기
 

동아리사진앨범

멤피스(MFC)
멤피스(MFC)
작성자 의과대학
조회수 948 등록일 2023.07.10
멤피스(MFC)
저희 멤피스는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유일한 축구동아리 로서 굉장히 오랜 전통과 실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전국 의대 중에서 축구를 제일 잘하는 학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페이스북에서 충남대 멤피스를 검색해 보시면 대회 영상과 함께 우승 기 념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올해에도 멤피스에 입단하셔서 신입생 여러분들과 함께 다 시 한번 우승을 노려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멤피스는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동아리들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동아리이기도 합니다. 동아리 규모가 큰 것이 왜 좋냐하면 굉장히 많은 선배님들과 돈독한 관계를 맺을 수 있고 많은 동기들과도 친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멤피스는 규모도 큰데다가 동아리역사도 길기 때문에 오래전에 졸업하신 선배님들까 지도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의 또 다른 매력은 선수분들 뿐만 아니라 매니저분들도 뽑기 때문에 여성분 들도 가입하실 수 있다는 크나큰 장점이 있습니다!!
매니저분들은 선수와는 달리 경기에 뛰시거나 훈련에 참가하시지 않기 때문에 크게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축구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다른 학교와의 친선 경기에도 오 셔서 편하게 구경하실 수 있기 때문에 선수들과 같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친 선 경기는 충대 본캠에서 이루어지다 보니 저희  매니저들도 많이 구경와서 같이 놀고 간 적 도 많았습니다ㅎㅎ 이렇게 전혀 부담없이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음에도 규모가 큰 동아리이 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선배님들 후배님들과 친해질 수 있습니다. 매니저 분들께서는 메이저 동아리를 마이너 동아리처럼 부담없이 가입하실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크나큰 장점이니 마니 마니 고려해주세요!
저희 동아리에는 가장 큰 행사로 5월달 충청대회와 7-8월에 걸쳐서 하는 전국대회의 예선과 본선이 있습니다. 충청대회는 충청지방의 의과대학끼리 모여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대회이고 재미있게 공을 차는 것이 목표이기에 왠만하면 모든 선수가 경기에 뛰실 수 있습니다. 전국 대회는 각 지역에서의 예선을 거쳐 모인 전국 각지의 의과대학 팀들이 모여 본선을 치르는 가 장 큰 대회입니다.
저희 동아리의 1년 활동 중 가장 중요한 행사인 전국대회를 준비하기 위해서 7월 3~4주 동안 훈련을 하는데 이 때 선수들끼리 같이 땀을 흘리며 굉장히 많이 친해지게 되고 체력과 실력도 월등히 나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훈련을 하면서 선배님들과 굉장히 가까워지게 되어 술도 자주 마시고 밥도 굉장히 많이 사주십니다! 
훈련기간이 끝나고 지역예선이 열리는데 훈련 때는 축구 국가대표 출신이신 감독님이 바쁜 시 간을 내주셔서 지도하러 오십니다. 전술과 기본기 등 여러가지 코칭을 직접 해주시는 전문성 도 갖춘 동아리입니다. 참고로 훈련은 충남대학교 본캠에서 진행해왔기에 신입생 여러분들은 오고 가기가 정말 편하실 거에요! 훈련이 끝나고 나서는 저희끼리 엠티 가서 술도 먹고 고기도 먹고 족구도 하고 너무 즐거운 시간도 보낸답니다~
축구를 잘하든 못하든 실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좋아하고 잘하고 싶고 배울 의지가 있는 신입생분들이라면 누구든 환영입니다~ 같이 운동하고 땀 흘리고 친해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인 선후배간의 끈끈함과 화이팅 넘치는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신입생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첨부

이전글

미술부

다음글

서예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