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모바일 메뉴 닫기
 

동아리사진앨범

COMET
COMET
작성자 의과대학
조회수 998 등록일 2023.07.10
COMET
COMET은 2022년 예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신설된 미래의학 동아리입니다. 프로그래밍, AI, 빅데이터 활용 등의 기술이 의학에서 점차 중요해짐에 따라 이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 들끼리 활동을 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COMET은 COding+MEdical+Technology의 약자로 간단히 설명하면 프로그래밍을 같이 공부하고 학생들끼리 수업 및 스터디도 진행하는 학술동아리의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이제 동아리에서 하는 활동들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2022년에는 서울의대 프로그래밍 동아리 PAIM과 함께 Stanford의 CS231n강의를 같이 스터디하였습니다. 그리고 프로 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해 파이썬 기초에 대해서 운영진이 직접 강의하는 시 간도 가졌고 그 이후로 더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AI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동아 리 활동 방향은 이처럼 함께 공부하고 Q&A도 진행하고 모르는 부분을 알려주는 것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본기가 충분히 쌓인 이후에는 교수님들과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등 을 이용한 연구활동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Notion이라는 협업툴을 메인으로 하여 동아리 페이지 구성 및 공지사항, 파일 전달, 스터 디 진행 등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부스트코스, 혼자서 공부하는 머신러닝 딥러닝 및 파 이썬, 엘리스, 점프 투 파이썬 등을 통해서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하는 것은 주로 비대면을 통해서 진행하고 대면으로 만날 기회는 개강총회 와 종강총회가 있습니다. 대면으로 만나면서 밥+카페+술 등을 통해 서로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가지고 있습니다.
활동량은 각자 원하는 대로 가져가는데 관심 있고 더 공부하고 싶으면 많이 활동하게 되 고 특정 내용에만 관심있게 된다면 큰 부담없이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마이너 동아리적인 성격이라 다른 동아리들과 병행해서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으신 뉴비 및 경험자 분들을 적극 환영하고 있습니다. 편하게 들어 와서 같이 활동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