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AI사업단

SW/AI사업단 단장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ICT사업본부 SW/AI사업단장 장경선입니다.

SW/AI사업단은 소프트웨어 기술과 딥러닝, 머신러닝에 기반한 AI 기술을 근간으로, 자율주행이 가능한 모빌리티 산업과 생태계를 위한 핵심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서비스, 인터페이스, 플랫폼의 개발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기본 임무로 합니다. 이런 인력 양성은 컴퓨터비전, 로보틱스, 자율주행 플랫폼과 같은 교과 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질 뿐 아니라, 모빌리티 관련 기술 개발과 기업 지원 과제 수행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실제적인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서도 이루어집니다.

또한 SW/AI사업단은 지역민과 참여대학 학생들에게 SW/AI 관련 분야의 창업을 위한 교육과, 실제적인 창업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며, 창업 기업에 대한 컨설팅, 기술 지원을 통해서 창업 기업의 성장을 돕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SW/AI사업단은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기업에게는 잘 훈련된 인력을 제공하고, 지역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업에 취업하거나, 좋은 기업을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정주 인구를 늘리는데 공헌하고자 합니다.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지역민과 학생, 그리고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SW/AI사업단장   장 경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