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본부장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ICT사업본부 본부장 안재민입니다.

모빌리티ICT사업본부는 대전·세종·충남의 지자체, 대학, 기업 및 연구소와 TP 등의 혁신기관이 협력하여 미래 모빌리티 ICT 분야의 지역 혁신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려 합니다.

이를 위하여 모빌리티 ICT 분야의 핵심 기술 영역인 자율주행,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 차세대통신융합기술과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기업의 직업 능력에 대한 수요를 바탕으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기업으로의 취업을 유도하려 합니다. 또한 지역 기업의 인력들을 위한 맞춤형 재직자 교육을 통해 지역 기업의 발전을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지역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건강한 기업이 많아져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지역 기업과 선도 기술을 공동개발하고, 테크마스터의 기업지원을 통한 지역 기업의 애로기술 개발을 지원하며 대학과 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전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대전·세종·충남의 기업지원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 기업에 공급하고 지역 기업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며 이를 통하여 지역 인재에 대한 수요를 창출함으로써 지역 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는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ICT사업본부가 되겠습니다.

모빌리티ICT사업본부장   안 재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