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사업단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사업단 단장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ICT사업본부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사업단장 양인범입니다.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사업단은 순천향대학교 스마트자동차학과를 포함한 9개 대학과 한국자동차연구원, 대전디자인진흥원을 포함한 4개 연구기관, 그리고 6개 지역기업이 참여하는 사업단입니다. 공학과 디자인을 중심으로 다학제 융합을 통하여 미래 모빌리티 핵심 플랫폼 중의 하나인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 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동시에 지역의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기술고도화, 지역기업 연계 지원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업단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환경에서 요구하는 공학적 지식과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겸비한 시스템 설계 및 디자인 전문 인재 육성과 기업이 요구하는 첨단 인터페이스 기술의 연구개발 및 연계공유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부상(浮上)하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 인재와 전문 기업 양성이라는 비전을 이뤄내고자 합니다.

미래 모빌리티는 다가오는 산업 구조 재편, 스마트 시티 및 웰라이프와 연계되는 거대한 흐름이며, 이동성과 관련된 우리 사회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 그리고 문화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미래 모빌리티는 친환경 구동 플랫폼, 지능화 플랫폼 및 초고속통신 서비스 플랫폼으로 구성되며, 제4의 플랫폼으로서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 플랫폼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사업단은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 분야 인재 양성, 기술 고도화 및 지역 기업의 발전을 위하여 혁신적인 교육모델과 연구 및 산학협력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미래 모빌리티 산업이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사업단장   양 인 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