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ICT |
자율 주행 시스템 |
- 내연기관 부품
기업을 중심으로 산업 분포
- 자율주행시스템 인재 부족
- 자율주행시스템 핵심기술 비교 열위
- 자율주행시스템 전문 지원 체계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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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 우수 대학 및 연구기관과
연계하여 신규 연구 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 자율주행시스템 공동교육과정 기반 전문 인력
양성
-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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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차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연구 개발 및 사업화 지원
- 자율주행로봇
시스템 핵심 아이템 개발
- 스마트 모빌리티 상용화 시스템
핵심 기술 공동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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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기업 유치, 모빌리티·데이터 · ICT 산업 육성
- 스마트 e모빌리티 공유 시스템
실증
- 전주기 기업
지원 생태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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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차 산업
생태계 조성으로 모빌리티·데이터 · ICT 기업 창업 유도 및 도시 경쟁력 강화
- 자율주행시스템
기술 창업패키지 구축
- 창업 멘토링
플랫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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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시스템 분야
전문 인력 양성 자율 주행시스템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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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휴먼 인터 페이스 |
- 기술-디자인
융합인재 부족
- HMI 관련 부품
산업 기술력 비교 열위
- 디자인 융합 전문 지원 체계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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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먼인터페이스 분야 전문 인력 양성
- 공학-디자인
융합 인재 양성
- 융합인재의 부품
기업 진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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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성융합 휴먼인터페이스 제품
디자인 개발
- 미래 모빌리티
인터랙션 기술 개발
- 휴먼인터페이스 디바이스 체계
개발 및 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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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과 대학의 상호보완적인 협업 체계 구축
- 휴먼인터페이스 선도기술 개발 및 지원
-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를 통한 기업의 기술 접근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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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모빌리티 휴먼
인터페이스 분야 융합 전문 인력 양성 및 기업의 기술 접근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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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통신 |
- 국가기술로드맵 분석에서 인력
부족 분야로 분류됨
- 지역 주력 육성 사업 기반 기술로서 인력 수요가 높은 분야임
- 대전의 높은 R&D 역량이 지역산업체로 파급 한계
- 지역 유관 중견 기업의 기술개발 및 인력 수요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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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무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 기술선도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 설계 및 연구개발툴 및 장비 교육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
- 대학-연구소 공동 교과과정 개발 및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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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세대통신 융합 분야 기술개발
로드맵 구축
- 기술개발 로드맵에 부합하는 기술 개발 과제 수행
- 지역산업체 요구에 부합하는 산학 공동 공모 과제 발굴 및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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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산업체의
기술 요구에 부합하는 Ad-Hoc 기술 지원팀 운영
- 스타트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설계툴 및 장비 공유 플랫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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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 특화 산업 활성화 및 연구인력의 연구역량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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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AI |
- 인력 양성과 기업지원의 연계
부족, 인력 양성 효과 부족
- 기업의 수요나
시장 전망 등에 근거한 기술개발 부족
- SW/AI 전문가
네트워크 부족으로 기업 지원 실효성 의문
- 지역민에 대한 취 · 창업 교육 부족 및 창업의 전주기를 고려한 창업 지원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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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전 프로젝트랩 등 수업에 산연 전문가 참여
- 공유대학 내에
융합전공 만들어 운영, 컨텐츠/강의 공유 시도
- 초중고생 대상의 교육, 고교학점제 등 예정, 온라인 중심의 수업에 의한 학점 취득, 대학입학 시 추후 학점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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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검증과 수요 검증에 근거한 기술개발
- 모빌리티 SW/AI 융합기술에 대한 투자로, 기술
고도화 및 기술 사업화를 통한 지역 성장 초석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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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협업촉진자를 활용한 기술이전/사업화 절차 수행
- SW/AI 기술공유 연구소 전문가
네트워크 통한 실질적 기술 지원, 애로기술 해결
- 실전 프로젝트랩에 학생, 교수, 산/연 전문가
참여로 인력 양성과 애로기술 지원의 연계(실전 프로젝트랩/챌린지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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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W/AI 관련 기업 수요 인력 양성 및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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